학교에서 사용하는 기존 메일 서비스에 저장된 메일을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1. 메일(Gmail) 서비스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서 환경설정 화면을 띄웁니다. 2. 환경설정 -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POP3 메일 계정을 추가합니다. 4. 메일 계정 추가 팝업 창에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구글 앱스에 ID@youngdong.ac.kr 로그인을 하는 경우 ID@yd.ac.kr 을 입력, 구글 앱스에 ID@yd.ac.kr 로그인을 하는 경우 ID@yd.ac.kr 등록이 불가능하므로 ID@mail.yd.ac.kr 같은 임의의 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5-1. 입력란에 아이디와 암호, POP 서버명을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그림과 같이 Checkbox 항목을 선택합니다.
검색된 메일 사본을 서버에 남겨둡니다. - 구글 앱스로 가져온 메일의 복사본을 남겨둡니다. 수신 메일에 라벨 지정: - 항목 선택 후 새 이름으로 라벨을 등록합니다. (5-2번에서 다시 설명) 수신 메일 보관처리(받은편지함 건너뛰기) - 구글 앱스로 가져온 메일들을 받은편지함 대신 지정된 라벨로 저장합니다. 5-2. 새 라벨... 메뉴을 선택하고 '깨비메일' 등 라벨 이름을 지정합니다. |
구글앱스 업무에 활용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