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메일 - POP 가져오기

 학교에서 사용하는 기존 메일 서비스에 저장된 메일을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1. 메일(Gmail) 서비스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서 환경설정 화면을 띄웁니다.

2. 환경설정 -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POP3 메일 계정을 추가합니다.

4. 메일 계정 추가 팝업 창에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구글 앱스에 ID@youngdong.ac.kr 로그인을 하는 경우 ID@yd.ac.kr 을 입력,

구글 앱스에 ID@yd.ac.kr 로그인을 하는 경우 ID@yd.ac.kr 등록이 불가능하므로 ID@mail.yd.ac.kr 같은 임의의 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5-1. 입력란에 아이디와 암호, POP 서버명을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그림과 같이 Checkbox 항목을 선택합니다.

검색된 메일 사본을 서버에 남겨둡니다. - 구글 앱스로 가져온 메일의 복사본을 남겨둡니다.

수신 메일에 라벨 지정: - 항목 선택 후 새 이름으로 라벨을 등록합니다. (5-2번에서 다시 설명)

수신 메일 보관처리(받은편지함 건너뛰기) - 구글 앱스로 가져온 메일들을 받은편지함 대신 지정된 라벨로 저장합니다.

5-2. 새 라벨... 메뉴을 선택하고 '깨비메일' 등 라벨 이름을 지정합니다.

6. 메일 보내지 않음 선택하고 완료합니다. 수신 상태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5번 상태에서 계속 다시 시도합니다.

7. 메일 가져오기가 진행됩니다. 수신 상태에 따라 오류 표시가 나타날 때가 있지만 정상적인 상태이므로 무시하고 받은편지함으로 이동한 뒤 '깨비메일' 라벨을 보면 지속적으로 카운트가 증가하면서 메일을 가져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가져오는 메일 중 첨부파일에 따라 스팸함에 저장되거나 가져올 수 없는 메일들은 받은편지함에 가져오기 실패한 이유가 Gmail팀으로부터 수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