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일정 등록

1. 구글앱스 서비스 메뉴 버튼을 눌러서 구글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2. 캘린더 서비스에 일정을 등록하기 위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일정을 저장하기 위해 제목을 입력하고 일정 시간 등을 설정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정 기간은 년/월/일 시/분 단위 입력이 가능합니다. '종일' 설정시 시/분 표시 제외되며 '반복' 지정도 가능합니다. *일정 세부정보*에서 *영상통화* 항목을 '삭제'하고 *캘린더*는 현재 기본 캘린더인 개인(이름표시) 캘린더만 표시됩니다. *알림* 추가를 하시면 '팝업' 선택시 스마트폰의 경우 알림을 울려주게 됩니다. *내 상태*는 '한가함'과 '바쁨'이 있으며, 해당 일정에 나의 참여 정도를 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유지보수 정기점검이라고 등록했을 경우 '한가함'으로 표시해 놓으면 다른 사람이 해당 일정을 보고 연락을 해야할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겠죠. *공개 상태*는 '캘린더 기본값'을 설정하면 '공개'나 '비공개'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바쁨'과 '한가함' 및 '공개'와 '비공개'의 선택은 캘린더를 공유하였을 경우 의미를 갖습니다.

그 밖에 *참석자 추가*를 이용하여 업무회의 일정을 등록할 경우 해당 회의 일정을 메일로 통지하고 참석자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석자의 권한*을 지정하면 일정의 수정 및 초대받은 참석자가 다른 사람을 초대하거나 참석자 명단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통화* 항목은 온라인 회의 일정 등록시 필요한 항목입니다.

4. 일정을 [저장]하고 나면 캘린더에 일정이 등록됩니다. (일정 보기 *월* 선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