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앱스 FAQ

Q1. *지메일* 스마트폰에 지메일 설정을 추가하여 메일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신메일이 많아서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알림이 방해가 됩니다. 알림을 해제하고 싶습니다.

A1. 구글 지메일 알림해제 방법입니다. 지메일 스마트폰 알림 끄기

Q2. *지메일* 이전에 사용하던 깨비메일에 저장된 받은편지함 메일을 지메일로 가져오고 싶습니다.

A2. 구글 지메일의 '다른 계정의 메일 확인'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구글 메일 - POP 가져오기

Q3. *지메일* 메일 수신 확인이 안되서 불편하네요! 지메일로 메일 수신하는 방법 어디 없나요?

A3. 구글 지메일은 보안상의 이유로 아직까지는 메일 수신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크롬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메일 수신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앱스 Tip을 참고하세요.

Q4. *지메일* 메일을 제목이나 발신자 순 등으로 정렬해서 보고 싶습니다.

A4. 구글 지메일은 정렬(Sort)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대신 편리한 검색(Search)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귀찮치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훨씬 더 빨리 찾아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는 여전히 불친절한 인터페이스라고 할 수 있죠;

검색 도움말 https://support.google.com/mail/answer/7190?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