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네트워크 설정하기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계신 교직원 선생님들은 윈도우 8.1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뉴스 등을 통해 아시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윈도우 XP 지원을 더이상 하지 않기 때문에 보안에 대한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PC 사양이나 POS 등 전용장비 사용 등 이유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 방법

시작메뉴에서 「시작」-「제어판」순으로 선택하여 제어판 창을 엽니다.

 제어판 창은 다음과 같이 종류별 보기와 클래식 보기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종류별 보기의 경우,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을 선택한 뒤 「네트워크 연결」을 선택하여  「로컬 영역 연결」을 선택합니다.

 클래식 보기의 경우, 「네트워크  연결」아이콘을 찾아 선택하여  「로컬 영역 연결」을 선택합니다.

 「로컬 영역 연결」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단축메뉴를 엽니다.  「속성」명령을 선택하여  「로컬 영역 연결 속성」창을 엽니다.

 「인터넷 프로토콜(TCP/IP)」을 선택하고  「속성」버튼을 눌러서  「인터넷 프로토콜(TCP/IP) 등록 정보」창을 엽니다.

 IP공유기를 사용할 경우 위 그림처럼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와 「자동으로 DNS 서버 주소 받기」를 선택하면 IP공유기에서 자동으로 IP 주소 등 정보를 설정해 줍니다. 교내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전산실(1064)로 전화를 주셔서 본인이 사용할 IP 주소 정보를 알아보시고 「다음 IP 주소 사용」을 선택하여 IP 주소와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웨이, DNS 서버 주소를 입력해 주시고 「확인」버튼을 눌러서 창을 닫은 뒤 동일한 방법으로 설정을 위해 열린 창을 모두 닫아 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설정이 끝나면 반드시 바이러스방역센터 (http://antivirus.youngdong.ac.kr)에 접속하여 V3 에이전트를 내려받아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V3 에이전트가 설치되고 나면 잠시 후에 V3 백신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