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앱스 참고자료

구글앱스 입문과 활용에 도움되는 책들

초.중.고급으로 분류해서 리뷰해드립니다. 도서관 비치 여부 확인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1. (초급) 구글앱스 for 스마트워킹

지메일을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도 보고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과 온라인 메모 서비스인 킵, 구글 문서, 구글 시트 등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다양한 앱들을 살펴보고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PC와 안드로이드폰 외에 아이폰을 위한 설정을 함께 소개하고 있어서 입문용으로 강추입니다.

아쉬운 점은 개인용 지메일 사용자를 위주로 작성되어 본 교에서 사용하는 기업용 지메일 서비스를 파악하기에는 좀 부족한 책입니다. 구글앱스를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께는 구입도 추천드리지만 이미 익숙하거나 직관적으로 사용법 숙지가 빠른 분들에게는 구입보다는 빌려보시는 걸 추천 드리겠습니다. 학교 도서관 비치 도서입니다.

 

강성범.정수용 지음/영진.com(영진닷컴)

2. (중급) 구글앱스 비즈니스 업무활용

초보자 수준은 벗어났다고 생각한다면 도전해 볼만한 재미가 있습니다. Google Apps for Work 제품을 이용하는 사용자를 대상으로 쓰여져 있으며 협업에 기반을 둔 구글앱스의 서비스들이 소개됩니다. 개인적으로 구글앱스 사용법을 가장 맛깔스럽게 설명하고 있는 책이 아닌가 합니다. 학교 도서관 비치 도서입니다.

김동호 외 지음/디지털북스(아이생각)

참고할만한 블로그들

1. CharlyChoi Google Apps - http://charlychoi.blogspot.kr

구글 앱스 클라우드 전문가 인증자격을 가지고 있으면 꾸준하게 구글 앱스 관련 기사를 포스팅해 오고 있습니다. 구글+에 팔로우해두면 새로운 구글 앱스 관련 팁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