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추가

구글 캘린더를 협업 업무로 확장해 보겠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기본적으로 개인용 캘린더가 제공됩니다. 지금부터 다른 사용자나 그룹과 일정을 공유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새 캘린더 만들기]입니다. 회의실 사용 일정을 관리할 용도의 캘린더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회의실사용'이라고 이름을 정하고 교직원전체의 그룹 주소인 all@youngdong.ac.kr 그룹을 공유 대상으로 지정할 계획입니다.

2. 새 캘린더 추가하기 화면입니다.

3. *캘린더 이름*과 캘린더의 용도 등을 *설명*에 입력합니다.

4. *캘린더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에 체크합니다. *캘린더를 공개로 설정*하면 인터넷으로 공개하게 됩니다. 영동대학교 교직원전체를 위한 캘린더이므로 *조직 내 모든 사용자와 이 캘린더를 공유하세요*를 체크하고 여기서는 *모든 일정 세부정보 보기*를 지정하겠습니다.

5. *특정 사용자와 공유* 항목에서 공유할 대상자를 지정합니다. 대상자는 이메일주소를 이용하여 등록합니다. 예들 들어 '손오공' 사용자과 '저팔계' 사용자는 *일정 변경*이 가능하도록 추가하고 '교직원전체' 그룹은 모든 일정 세부정보 보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총장님 일정을 '비서실'은 *일정 변경 및 공유 관리*로 지정하고 '보직교수'와 '기획팀'은 *모든 일정 세부정보 보기*, '교직원전체'는 *한가함/바쁨 정보만 보기*로 설정하면 총장님 결재를 상신할 경우 각자 일정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6. 캘린더의 소유자는 *내 캘린더* 목록에 추가되고 캘린더 공유를 받은 사용자는 *다른 캘린더* 목록에 추가됩니다.

* 소유자 *

* 사용자 *